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파트 100% 분양완료 단지 내 상가 '수성 레이크 에비뉴' 선착순 분양


입력 2019.11.27 09:23 수정 2019.11.27 09:24        권이상 기자
수성 레이크 에비뉴 조감도. ⓒ데일리안DB 수성 레이크 에비뉴 조감도. ⓒ데일리안DB


최근 아파트 분양이 흥행했던 단지에서 선보이는 ‘단지 내 상가’도 잇따라 완판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의 흥행으로 이미 입지와 수요, 미래가치 등의 검증이 이뤄진데다, 근래 이어진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안정적 투자처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만큼 고정수요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6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조성되는 ‘수성범어W’의 단지 내 상가인 ‘수성범어 더블유 스퀘어’는 공개청약 및 추첨을 실시한 결과 1000여 명이 몰려 최고 150대 1의 경쟁률로 계약 이틀 만에 118개실이 완판됐다. 이는 한달 전(5월) 먼저 선보인 아파트 ‘수성범어W’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0.16대 1의 경쟁률로 인기를 끌었던 여파가 상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지난 6월 본격 분양을 시작한 세종시 6-4생활권의 ‘세종 마스터힐스 단지 내 상가’는 오픈 1개월 만에 90%에 달하는 계약률을 달성했다고 알려졌다. 이 아파트 역시 지난해 4월 1순위를 받은 결과 평균 18.4대 1의 경쟁률로 단기간 완판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흥행에 성공한 아파트에서 선보이는 후속 상가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상가의 경우 입지, 교통, 미래가치 등 인기 요인을 갖춘 단지 내 상가인 만큼 투자 안정성이 높아서다. 더불어 입주민 고정수요 확보가 수월하고, 초반에 상권이 빠르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데다 유동인구 유입 또한 용이해 탄탄한 배후수요에도 긍정적이다.

더불어 은행금리는 여전히 낮다는 점도 투자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실제로 전국은행연합회가 지난 17일 발표한 자료를 보면 시중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 등 총 18개 은행의 예적금금리(12개월 기준)를 분석한 결과 정기예금 상품은 총 40개로 평균 금리는 약 1.45%로 집계됐다.

업계 한 관계자는 “우수한 성적으로 마감된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의 입지적 장점 및 미래가치를 함께 누리면서 고정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여기에 주택시장보다 규제 영향이 비교적 적은데다 저금리 기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아파트의 후속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도 우수한 분양성적으로 눈길을 모은 단지 내 들어서는 상가가 선착순 분양중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이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일원에서 건설하는 프리미엄 주거복합단지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내 상업시설 ‘수성 레이크 에비뉴’가 현재 선착순 분양중이다.

‘수성 레이크 에비뉴’는 지상 1층과 2층, 총 46개 점포로 구성되어 이미 100% 완판을 기록한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들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푸르지오’ 브랜드를 믿고 연락한다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오고 있다”며 “입지 및 안전성, 배후수요뿐 아니라 대형 브랜드 상가에 걸맞게 스트리트형 구성과 오픈스페이스 등 다양한 특화공간 등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 요소가 많다”고 말했다.

수성 레이크 에비뉴는 아파트의 입지적 장점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우선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수성못역도 가까워 고객 접근성이 탁월하다.

여기에 기분양된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단지의 거주수요 이외에 인근의 주거복합단지 거주자들까지 배후수요로 흡수할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황금역과 들안길 상권을 잇는 중심입지에 위치해 상업시설의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예상된다.

헤어숍과 네일숍 등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의류와 액세서리, 병원, 편의점, 식당, 학원 등 다양한 복합형 상가로 구성할 예정으로 지역특성과 고객 니즈를 고려한 MD 구성을 한다는 계획이다.

수성 레이크 에비뉴는 계약금 1차 1000만원에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등 투자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845-2 마련돼 있으며, 입찰 관련 진행도 견본주택에서 이뤄진다. 입점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