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수사 중인 檢겨냥해 "명심하라"…靑 '공개 경고장' 날려


입력 2019.12.03 17:05 수정 2019.12.03 17:05        이충재 기자

고민정 "유서에 있지도 않은 내용 흘리고" 작심 비판

언론사 실명 거론하며 "왜곡보도로 고인 욕되게 말라"

고민정 "유서에 있지도 않은 내용 흘리고" 작심 비판
언론사 실명 거론하며 "왜곡보도로 고인 욕되게 말라"


ⓒ데일리안 ⓒ데일리안

청와대는 3일 민정수석실의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겨냥해 "검찰은 12월1일부터 피의사실과 수사 상황 공개를 금지하는 형사사건 공개금지 규정 제도가 시행되고 있음을 명심하라"며 공개 경고장을 날렸다.

이번 의혹을 놓고 청와대와 검찰이 정면충돌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검찰의 피의사실공표 의혹이 제기되는 점을 문제 삼아 경고를 한 셈이다.

두 조직 간 오래된 '권력의 종속관계'를 감안하면 청와대가 검찰에 정치적 압박을 가한 것이라는 또 다른 논란으로 번질 수 있다.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의혹에 휘말린 특별감찰반(특감반) 직원 출신 A검찰 수사관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 "유서에 있지도 않은 내용을 거짓으로 흘리고"라고도 지적했다.

언론사 실명 거론하며 "고인 욕되게 말라"

아울러 고 대변인은 언론을 겨냥해 "단지 청와대에 근무했다는 이유만으로 이번 사건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 사람에 대해 의혹이 있는 것처럼 보도하는 행태에 대해 강력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특정언론사의 실명을 거론하며 "일부 언론에 사실 관계가 틀린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세계일보 '숨진 별동대 수사관, 휴대전화 초기화 말아 달라', 문화일보 '윤건영과 일한 서장에 포렌식 못 맡겨, 검 vs 경·청 갈등 심화' 기사들"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고인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의혹 사건과 전혀 관련이 없는 민정수석실 고유 업무를 수행했다"면서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왜곡 보도로 고인을 욕되게 하고, 관련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며 국민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