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입력 2019.12.05 11:00 수정 2019.12.05 10:11        배군득 기자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5일 서울역 오픈콘서트홀에서 ‘2019년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연다.

이번 절전캠페인 출범식은 에너지절약 실천을 통해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과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에너지 절약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는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을 비롯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시민단체 대표와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겨울철에는 ‘에너지절약, 미세먼지 줄이는 실천의 시작!’이라는 주제와 함께 출범식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절전캠페인을 진행해 국민에게 ‘실천하기 쉬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주영준 실장은 “올해 겨울철은 미세먼지 확산에 대비해 처음으로 석탄발전을 감축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그 어느 때 보다 에너지절약 등 수요관리가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서울역 일대에서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 요령 등이 담긴 리플렛과 방한용품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에너지 사용 습관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17개 시·도 20개 지역을 대상으로 내년 2월 말까지 전력수급대책기간 중 절전캠페인을 벌여 국민의 자발적인 절전 참여 확대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국 18개 주요상권 상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을 전개하고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