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거래소, 코스피 상장 활성화 위한 상장예정기업 임원 간담회 개최


입력 2019.12.10 17:38 수정 2019.12.10 17:38        최이레 기자

상장예정기업 20개 사 참석⋯"미래 성장성 높은 기업 균형 있게 상장시킬 계획"

간담회에 앞서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이 인삿말을 하고있다. ⓒ한국거래소 간담회에 앞서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이 인삿말을 하고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1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코스피 상장예정기업(20개사) 및 주관사 임원을 초청해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향후 주식시장 전망과 내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정책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상장관련 건의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임재준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신규상장기업들은 주식시장의 활력 제고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향후 코스피시장에 재무안정성이 높은 우량기업과 더불어 지속가능산업 기업, 신(新) 인프라기업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균형 있게 상장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저금리 지속으로 증가하는 배당투자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고배당상품인 공모리츠 상장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관련 진입제도를 정비하고, 상장전후로 기업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이레 기자 (Ir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이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