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L, 측정기기 위탁용역 고객세미나 개최


입력 2019.12.11 10:43 수정 2019.12.11 10:45        배군득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10일 측정기기 위탁용역 고객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10일 측정기기 위탁용역 고객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국내 기업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측정기기 위탁용역 고객세미나’를 10일 개최했다.

KTL은 한국인정기구(KOLAS) 국내 최대 교정기관으로 측정표준 보급 및 정밀측정교육 등을 통해 최신 교정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 애로를 해소하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측정기기 품질관리 및 교정서비스 주요기술 정보 제공과 더불어 교정 위탁용역 전반의 의견수렴과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세미나 초청 강연을 맡은 국가기술표준원 최영철 연구사는 국제기구(ILAC) 자격기준(KS Q ISO/IEC 17025:2017) 요구사항의 강화에 따라 내년 11월까지 국가공인시험·교정기관이 전환돼 공인성적서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그동안 KTL에서 연구·시행해 온 ▲교정자동화 개발 내용 및 성과(이민수 수석) ▲품질개선 활동(문재택 센터장) ▲고객서비스(송상훈 센터장) 등이 발표됐다.

KTL 정동희 원장은 “우리기업들 품질경쟁력과 생산성향상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측정기기 고객세미나 개최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첨단 신산업분야 측정기기 교정기술 연구 등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기술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측정품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