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상 예술 브랜드 ‘DOJA IHN’ 메종&오브제 참가, 한국의 美 알린다


입력 2019.12.13 16:43 수정 2019.12.13 16:45        성지원 기자
ⓒDOJA IHN(도자인) ⓒDOJA IHN(도자인)


㈜스튜디오인의 일상 예술 브랜드 ‘DOJA IHN(도자인)은 2020 MAISON&OBJET(메종&오브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0년 SS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내년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 Paris Nord Villepinte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DOJA IHN은 그중 UNIQUE&ECLETIC 섹션의 홀 5A에서 작품을 공개한다. UNIQUE&ECLETIC은 전세계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희귀한 제품군들이 모인 섹션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작품들이 최종 전시 승인을 획득하여 전시된다.

DOJA IHN은 바다와 한국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김경인 아티스트의 작품과 이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도자기 제품 너울(NEOUL), 다올(DAOR), 라온(LAON)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옻, 금 등 한국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재료를 현대적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스타일리스트 엘리자베스 르리시(Elizabeth Leriche)가 연출한 ‘What’s New’ 관에서 진행되는 전시에 참여한다.

메종&오브제는 매 시즌마다 ‘What’s New By Elizabeth Leriche’라는 주제로 해당 시즌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예술 공예를 선보인다. 올해는 3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전시를 실시하며, DOJA IHN은 그 중 ‘Stone Age’에 선정됐다.

DOJA IHN 관계자는 “전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이끄는 메종&오브제에서 DOJA IHN의 작품을 전시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국적이고 독창적인 DOJA IHN의 제품들을 통해 한국의 미가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MAISON&OBJET(메종&오브제)는 가구부터 생활용품, 아티스트의 작품까지 디자인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출품작들이 모이는 인테리어 및 디자인, 생활용품 박람회로 유럽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