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속 기소' 유재수, 靑 감찰 무마된 뒤에도 금품 수수 지속


입력 2019.12.14 15:18 수정 2019.12.14 17:19        스팟뉴스팀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 등을 받고 편의를 봐준 혐의를 받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는 모습.ⓒ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 등을 받고 편의를 봐준 혐의를 받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는 모습.ⓒ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2017년 청와대 감찰이 무마된 이후 지난해 부시장으로 '영전'한 뒤에도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실이 검찰로부터 13일에 제출받은 공소장에서 유 전 부시장은 부시장 취임 두 달이 지난 지난해 9월 채권추심업체 회장 A씨에 부탁해 지인들에 한우 세트 선물을 제공했다.

유 전 부시장은 "내가 지정하는 사람들에게 내 명의로 추석 선물을 보내 달라"며 '대리 선물'을 요구했고, A씨는 곧장 총 114만원 상당의 한우 세트 3개를 유 전 부시장의 지인들에게 보냈다. 이후로도 A씨는 유 전 부시장의 저서 100권을 산 뒤 다시 책을 유 전 부시장에게 돌려주는 방식으로 190만원을 제공했다.

유 전 시장은 금융위원회 국장으로 재직하면서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상태다. 초호화 골프텔과 가족 취업 특혜, 부동산 구입자금 무이자 등 금융권 관계자 등 4명에게서 모두 4950만원 상당의 금품과 이익 등을 수수하고, 부정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재직 시절 비위 의혹으로 감찰을 받았지만 석연찮게 중단된 바 있고, 부시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도 금품수수 행위를 반복했다. 유 전 부시장은 2017년 3월 금융위를 그만둔 뒤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수석전문위원, 부산시 부시장으로 자리를 연이어 옮겼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