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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경제정책] 디지털 정부 추진…스마트폰 발급증명서 300종까지 확대


입력 2019.12.19 11:50 수정 2019.12.19 10:53        이소희 기자

8대 공통 플랫폼 개발·운영, 디지털 전환 로드맵 수립

8대 공통 플랫폼 개발·운영, 디지털 전환 로드맵 수립

정부가 디지털 정부로의 혁신을 꾀한다. 내년 주요 전자정부 시스템 진단을 통해 시스템을 개선하고, 이를 토대로 하반기에는 중장기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국고보조금 맞춤형 안내서비스 2020년 12월 시범 실시와 스마트폰으로 발급이 가능한 전자증명서를 현행 2종(주민등록등‧초본)에서 2021년 300종까지 확대한다.

범정부 차원의 10대 생애주기 서비스 기본계획 수립은 7월 실시 예정이며 공공분야 마이데이터 포털 구축, 은행 앱을 통한 카드·대출 정보유통 시 ‘꾸러미 데이터’ 서비스 등이 개시된다.

파급효과가 큰 모바일 신분증, 통합 로그인, 디지털 고지·수납,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 전자증명서, 공공분야 마이데이터 포털, 지능형 국민비서,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등 8대 공통 플랫폼 과제는 긴밀한 민관협업을 통해 기획·개발·구축·운영 등 개방형 디지털 정부 혁신이 추진된다.

내년 8월에는 ‘디지털 정부 해외진출전략’을 수립해 국내 전문기업의 공통 플랫폼 등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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