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보 'U-CONNECT 2019 FINAL' 데모데이…머니브레인 '대상'


입력 2019.12.20 10:16 수정 2019.12.20 10:34        배근미 기자

전국 10개 신보 스타트업지점 대표기업 선발해 IR피칭대회 진행

혁신스타트업 외에도 VC, AC 등 투자관계자 등 200여명 참석

전국 10개 신보 스타트업지점 대표기업 선발해 IR피칭대회 진행
혁신스타트업 외에도 VC, AC 등 투자관계자 등 200여명 참석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앞줄 가운데)이 19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 ‘U-CONNECT 2019 FINAL’ 데모데이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앞줄 가운데)이 19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 ‘U-CONNECT 2019 FINAL’ 데모데이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스타트업에 민간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U-CONNECT 2019 FINAL’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혁신아이콘, 퍼스트펭귄기업 등 신보가 발굴한 우수 혁신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대회, 선배기업 스피치, 체험부스 운영, 기업과 투자자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신보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투자유치 플랫폼 ‘U-CONNECT’를 새로 구축하고 기업특성별, 지역별, 협업기관별 다양한 시리즈를 구성해 총 33회의 U-CONNECT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총 316개 유망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선보였으며, 그중 전국 10개 신보 스타트업지점들이 바이오·의료기기, 반도체, AI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대표기업을 선발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IR피칭대회는 모의투자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높이기 위해 HB인베스트먼트 등 파트너 VC 뿐만 아니라, KB인베스트먼트 등 역량 있는 투자자가 전문심사단과 청중평가단으로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미래의 생활을 바꿔놓을 다양한 신기술과 서비스가 소개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AI영상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브레인’이 대상, 전자종이를 개발하는 ‘엔스펙트라㈜’가 최우수상,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주)퓨전바이오텍’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우수한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신보 U-CONNECT를 통해 저희 기업의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더 큰 꿈을 꾸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보는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U-CONNECT를 더욱 확대해 운용할 계획이다. 온라인 IR서비스 플랫폼인 ‘유커넥트 온라인’ 운영을 곧 시작할 예정이며, 신보 마포사옥을 리모델링해 내년에 개관하는 국내 최대 창업플랫폼인 ‘프론트원(FRONT1)’에 전용 IR룸을 마련해 보다 많은 혁신 스타트업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창의적인 영역을 발굴하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U-CONNECT를 활성화해 혁신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