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OK금융그룹-JB금융지주, 캄보디아 'PPCB' 우수사원 초청 연수


입력 2019.12.20 11:07 수정 2019.12.20 11:16        배근미 기자

2016년 'PPCB 인수' 후 매년 우수사원 연수 진행

한국 기업 이해 향상 및 직원 근무의욕 고취 등 목적

2016년 'PPCB 인수' 후 매년 우수사원 연수 진행
한국 기업 이해 향상 및 직원 근무의욕 고취 등 목적


OK금융그룹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캄보디아 PPCBank(프놈펜 상업은행) 현지 우수사원 초청 국내연수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 13일 OK저축은행 경기현장을 찾은 PPCB 직원들(앞에서 두번째 줄)과 OK저축은행 배구단 선수들 모습.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캄보디아 PPCBank(프놈펜 상업은행) 현지 우수사원 초청 국내연수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 13일 OK저축은행 경기현장을 찾은 PPCB 직원들(앞에서 두번째 줄)과 OK저축은행 배구단 선수들 모습.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약 일주일 간 계열사인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Phnom Penh Commercial Bank, 이하 PPCB)에서 현지 우수사원 13명을 선발해 국내 단기연수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캄보디아 현지 직원들로 하여금 한국 금융환경 및 주주 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OK금융그룹을 포함해 JB금융지주 및 전북은행 본점 방문, 서울 시티 투어, OK저축은행 배구단 경기 관람 등 현장 견학과 문화 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PPCB 우수사원 한국연수에 참여한 피롬(Phork Phyrom)은 “설립 20년 만에 업계 최상위 수준으로 자산과 수익규모를 일군 OK금융그룹의 성장에 대한 역사와 기업 정신이 매우 인상 깊었다. 캄보디아 현지에서도 OK의 정신을 잊지 않고 동료 직원들과 함께 보다 적극적이고 투철한 도전정신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캄보디아 우수사원들을 대상으로 모기업인 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를 통해 한국의 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한국의 발전 양상 및 생활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매년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짧은 기간이지만 좋은 동기부여 기회를 통해 이들이 PPCB 직원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JB금융지주와 컨소시엄을 통해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을 인수했다. PPCB는 캄보디아 소재 39개 시중은행 중 자산규모 기준 10위 수준의 중견은행으로, 한국 금융사가 운영 중인 캄보디아 현지 은행 중에서는 그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