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만 공군 블랙호크 추락…참모총장 등 군 수뇌부 8명 사망


입력 2020.01.02 20:41 수정 2020.01.02 20:47        배근미 기자

2일 오전(현지시간) 선이밍(沈一鳴) 참모총장 등 대만군 수뇌부 인사들이 탑승한 블랙호크(UH-60M) 헬리콥터가 추락해 선 참모총장을 비롯한 8명이 사망했다.

연합뉴스가 대만 환구시보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4분(현지시간)께 대만 타이베이(台北) 숭산(松山)공항을 출발한 사고 헬기는 오전 8시 7분 교신을 끝으로 연락이 끊겼다.

헬기는 군장병들을 위문하기 위해 대만 동북부의 이란(宜蘭) 둥아오(東澳) 지역으로 이동 중이었으며, 신베이(新北) 우라이(烏來)산 지역에 불시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에 따른 사망자는 선 참모총장을 비롯해 정치작전국 부국장 위친원(于親文) 소장, 정보참모차장실 차장보(助理次長) 훙훙쥔(洪鴻鈞) 소장 등 8명이다. 황여우민(黃佑民) 중장, 차오진핑(曹進平) 중장, 류샤오탕(劉孝堂) 소장, 군사신문사 천잉주(陳映竹) 기자 등 5명은 구조됐다.

추락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으나 대만 국방부는 조종사가 마지막 교신에서 시야가 깨끗하다고 말한 만큼 날씨의 영향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이들은 또 대만이 미국으로부터 UH-60M 60대를 구매했으며, 지난해 2월에도 해당 기종 헬기 한 대가 이륙 후 3분 만에 추락해 탑승자 6명이 숨진 바 있다고도 밝혔다.

한편 이 사고는 오는 11일 대만 대선을 일주일여 앞두고 발생했다. 대만 집권당 민진당은 2일부터 4일까지 총통 및 입법원 선거 유세를 중단하기로 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