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금융, 혁신DNA '우리 어드벤처' 도입


입력 2020.01.07 10:13 수정 2020.01.07 10:13        부광우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도입한 사내벤처 제도인 우리 어드벤처(A-D Venture) 로고.ⓒ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도입한 사내벤처 제도인 우리 어드벤처(A-D Venture) 로고.ⓒ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사내벤처 제도인 우리 어드벤처(A-D Venture)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 어드벤처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자유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모험심 강한 벤처집단을 의미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그 과정에서 경영진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강한 의지와 우리 어드벤처 제도의 체계적 육성계획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리금융은 핀테크 혁신의 가장 큰 한계와 약점으로 거론되는 금융사 특유의 보수적인 조직문화와 리스크 회피적 업무방식을 극복하기 위해 이번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을 포함한 전 그룹사 임직원이 신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있어 자율성은 철저히 보장하되 결과에 대한 실패는 용인함으로써 도전정신에 기반 한 혁신 DNA를 심겠다는 설명이다.

소규모 자발적 혁신조직인 우리 어드벤처 운영으로 스타트업의 장점인 신속한 실행력, 개방형 혁신, 도전하는 문화를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또 최소요건으로 서비스를 출시하고 빠르게 고객 반응을 측정해 다음 아이디어에 반영하는 린 스타트업 방식의 사업 추진으로 신사업 리스크도 최소화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최근 업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 현상 가속화로 금융기관도 이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향상이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사내벤처 제도 운영으로 조직 내 혁신문화를 안착시키고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잠재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