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태경 "황교안, '보수재건 3원칙' 확답 해주면 기득권 내려놓겠다"


입력 2020.01.10 10:15 수정 2020.01.22 09:15        최현욱 기자

"황교안, 진정성있게 확답한다면 기득권 내려놓을 것

근본적인 혁신통합 바란다…보수재건 가치 중심으로

충분히 시간 드리겠다…대신 진정성 있는 확답 해주길"

"황교안, 진정성있게 확답한다면 기득권 내려놓을 것

근본적인 혁신통합 바란다…보수재건 가치 중심으로

충분히 시간 드리겠다…대신 진정성 있는 확답 해주길"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10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보수재건 3원칙'에 확담해 준다면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10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보수재건 3원칙'에 확담해 준다면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10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보수재건 3원칙'에 확답해 준다면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서 "일부 언론에서 우리가 황 대표에게 보수재건 3원칙에 확답을 하라는 그 이면에 공천권 보장을 요구하는 것 아니냐 이런 얘기가 있던데 그런 것 전혀 없다"라며 "황 대표가 '보수재건 3원칙'에 진정성있게 확답한다면 공천권 같은 기득권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 대표는 "우리가 바라는 것은 근본적인 혁신통합"이라며 "일관되게 얘기했지만 우리가 바라는 통합은 문재인 대통령에 반대한다고 해서 아무나 다 끌어모으는 묻지마 반문 통합이 아니라 보수혁신의 가치와 원칙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적 중도통합"이라고 말했다.


하 대표는 "성공적인 통합을 바란다. 통합이 꼭 성공해야 한다"라며 "돌다리도 두드리고 가는 심정으로 출발해야 한다. 그래서 황 대표의 진정성 있는 보수재건 3원칙에 대한 확답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황 대표를 향해 하 대표는 "내부 의견을 청취할 시간이 필요할 수 있는데 충분한 시간을 드리겠다. 대신 진정성 있는 확답을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