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세균 신임 총리 취임식…"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겠다"


입력 2020.01.14 17:36 수정 2020.01.14 17:37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경제활력 제고, 사회통합 등 강조

"마지막 봉사라는 각오로 헌신하겠다"

정세균 국무총리 당시 후보자가 8일 오후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증인 및 참고인 질의를 위해 정회되자 청문회장을 나서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당시 후보자가 8일 오후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증인 및 참고인 질의를 위해 정회되자 청문회장을 나서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는 14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경제의 활력을 높이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46대 총리로 취임한 정 총리는 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가장 먼저 '경제 살리기'에 대해 언급했다.


정 총리는"경제를 살리는 힘은 기업으로부터 나온다"며 "기업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먼저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산업에 대한 사후규제 도입과 같은 과감한 규제 개혁을 통해 불확실성을 줄이고, 기업가정신을 고양하는데 정부의 사활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다음으로 소통과 협치를 강조하며 사회통합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첨예한 갈등 사안에 대한 국민의견을 경청하고, 국회와는 소통을 넘어 실질적인 협치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 대한 마지막 봉사라는 각오로 희생하고 헌신하겠다"며 "총리로서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책임을 다하는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공언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