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웰컴저축은행, 프로당구 선수 후원한다…프레드릭 쿠드롱·차유람 등 5명


입력 2020.01.17 09:54 수정 2020.01.17 09:55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PBA-LPBA 챔피언십 7차전 타이틀 스폰서에 이어 선수 후원 계약

4대 천왕 쿠드롱, 당구 여신 차유람 등 웰컴저축은행과 맹활약 예약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와 후원 계약을 체결한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비롤 위마즈, 차유람, 김대웅 대표, 프레드릭 쿠드롱, 서현민, 한지승.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와 후원 계약을 체결한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비롤 위마즈, 차유람, 김대웅 대표, 프레드릭 쿠드롱, 서현민, 한지승.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프로당구 7차전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PBA-LPBA 선수 후원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 1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 미디어데이를 통해 PBA-LPBA에서 활약중인 선수를 공식 후원하겠다고 밝힌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3차전 PBA-LPBA타이틀 스폰서에 이어 7차전 타이틀 스폰서까지 맡으며 본격 흥행 몰이에 나선 프로당구의 발전을 위해 팔을 걷었다.


이번에 웰컴저축은행이 후원을 결정한 프로당구 선수는 프로당구 세계 4대천왕이라 불리는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 포켓볼 여신 차유람(대한민국), 2016년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 3위 입상에 빛나는 한지승(대한민국), 지난 3차전 PBA 웰뱅챔피언십 16강에 나란히 오른 비롤 위마즈(터키), 그리고 서현민(대한민국) 등 총 5명이다.


웰컴저축은행이 후원을 체결한 선수 중 프레드릭 쿠드롱은 지난 수십년간 3쿠션계를 주름잡은 세계적인 선수로 4대 천왕이라 불리는 선수 중 하나다. 거침없는 파워에 세계 최고의 난구 풀이 능력까지 갖춰 머신건(Machine Gun) 및 외계인이란 별명을 보유한 그는 3쿠션에 있어서는 완전체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는 선수다.


차유람 선수 또한 더 설명할 필요가 없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포켓볼 여신이다.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뿐 아니라 국제 나인볼 대회를 통해 많은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한 그녀는 2019년 3쿠션으로 전향 후 현재 LPBA를 통해 활약 중이다. 또, TV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실력과 인기를 가진 선수들을 후원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출전하는 만큼 박진감 넘치고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이 후원하는 PBA-LPBA 프로당구 7차전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소노캄 고양에서 개최된다. 이번 7차전에는 4대 천왕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를 포함해 PBA 랭킹 포인트 121,000점을 얻어 1위를 달리는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 그리고 랭킹 4위 강동궁(대한민국) 등 PBA를 대표하는 상위 선수가 출전한다. 또, LPBA에선 당구 여신 차유람을 포함해 현재 랭킹 1위인 임정숙(대한민국) 그리고 당구 여제 김가영(대한민국)등 면면이 화려한 선수들이 빠지지 않고 출전하여 불꽃 튀는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PBA투어 7차전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PBA 홈페이지 및 스포츠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