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바이오에피스,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 인증 획득


입력 2020.01.17 16:52 수정 2020.01.17 16:52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기업(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으로 인증받았다.


AEO 인증은 무역 공급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운용되고 있는 세계관세기구(WCO, 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국제 표준 규정으로서, AEO로 인증받은 기업은 신속 통관, 세관검사 면제 등 통관 상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AEO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무역관련 법규 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관세 당국의 심사 및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야 하며 인증 획득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를 심의 받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의약품과 그 원∙부자재 수출입 과정에서 온도 변화에 민감한 냉동∙냉장 화물을 취급하고 있어 신속 통관이 중요했다. 회사는 준법경영의 의지를 바탕으로 지난 1년간 관세 당국의 심사에 협조하며 AEO 인증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AEO 인증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제품 생산 및 공급 체계를 구축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