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4-09 10시 기준
확진환자
10423 명
격리해제
6973 명
사망
204 명
검사진행
15509 명
5℃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46

한화테크윈, 중동 최대 영상보안 전시회 ‘인터섹 2020’ 참가

  • [데일리안] 입력 2020.01.20 14:24
  • 수정 2020.01.20 14:24
  •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UAE 두바이서 개최...와이즈넷 AI 보안 솔루션 공개

AI 영상보안 솔루션 및 중동지역 맞춤형 선봬

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 '인터섹 2020’ 전시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영상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하고 있다.ⓒ한화테크윈

한화그룹의 국내 1위 글로벌 시큐리티 솔루션 기업인 한화테크윈(대표 안순홍)은 19일(현지시간)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방(UAE) 두바이에서 열린 ‘인터섹 2020’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테크윈은 ‘일상 곳곳의 안전보안 솔루션(Expansion of Secure Life)’이라는 주제로 제품 전시는 물론 관람객이 직접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도 함께 마련했다.


한화테크윈은 이번 전시회에서 와이즈넷 인공지능(AI) 영상보안 솔루션과 버티컬 타겟 솔루션, 중동지역 맞춤형 솔루션 등을 선보이며 전세계 고객들과 관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한화테크윈은 최근 열린 세계 최대 IT박람회 ‘CES 2020’ 에서도 핵심 테마였던 AI 기술을 접목한 최신 ‘와이즈넷 AI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솔루션은 AI 폐쇄회로TV(CCTV) 카메라와 AI 네트워크 저장장치(NVR·Network Video Recorder)로 구성돼 있는데 특히 와이즈넷 AI CCTV 카메라는 실시간으로 사람·얼굴·차량·번호판 등을 감지한다. 특히 흔들리는 나무나 움직이는 그림자, 노이즈 등의 오류를 줄여 감지 정확도를 높였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또 버티컬 타겟 솔루션에서는 교통·은행·리테일 등 산업별로 특화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와이즈넷 리테일 인사이트(Wisenet Retail Insight) 솔루션은 성별·연령별 카운팅, 히트맵, 고객 대기열 관리 등 AI에 기반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Business Intelligence) 기능을 지원한다.


교통 관리 솔루션인 차량 모니터링시스템(TAW-4000H16)은 운영 소프트웨어(SW)를 탑재해 효율적인 교통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동지역 현지 맞춤형 솔루션인 네트워크 저장장치(XRN-1610G)도 선보였다. 내장된 3G·롱텀에볼루션(LTE) 모뎀을 활용, 매끄러운 영상 전송 및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운영자가 네트워크가 열악한 곳에서도 원거리에 설치된 카메라 여러 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중동지역 ‘인터섹 2020’ 참가를 필두로 올 상반기에만 한국·미국·영국 등지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10년을 열어가는 2020년 첫 전시회에서 AI 기술과 중동 맞춤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고객들의 반응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이버 보안 고도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화테크윈은 한화에어스페이스의 자회사로 국내 1위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자체 영상처리 및 정밀 광학기술 경쟁력과 지속적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크게 CCTV, 저장장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SW)를 포함한 종합 영상보안 솔루션 사업 등을 경영하고 있다.


인터섹(Intersec) 전시회는 매년 UAE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영상보안 박람회로, 올해로 22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1100여개 글로벌 영상보안 기업들이 참가한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