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빵수니 저격, 신사동 가로수길 빵집 핫플레이스


입력 2020.01.22 10:20 수정 2020.02.03 11:15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맛있는 빵집이 많다고 알려진 신사동 가로수길

이 안에서 빵수니의 입맛을 제대로 만족시킬 빵집은 과연 어디일까?


ⓒ르알레스카 - 데일리안 이지희 ⓒ르알레스카 - 데일리안 이지희
ⓒ르알레스카 - 데일리안 이지희 ⓒ르알레스카 - 데일리안 이지희
르알래스카


가로수길에서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빵집이다. 바게트를 들고 있는 귀여운 다람쥐가 반기는 빈티지 외관부터 빵순이들의 취향 저격,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다양한 빵들과 쇼케이스 안의 알록달록 타르트, 케이크는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호밀빵, 치아바타 같은 담백한 빵은 물론 감자, 올리브, 치즈, 시금치 등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은 각종 빵들이 즐비하다. 실험적인 빵이 많다는 평. 가게명과 잘 어울리는 얼음 갈아 소복이 얹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유명하다.




ⓒ아우어 - 데일리안 이지희 ⓒ아우어 - 데일리안 이지희
ⓒ아우어 - 데일리안 이지희 ⓒ아우어 - 데일리안 이지희
아우어 베이커리


곳곳에 지점이 생겨날 정도로 아우어 베이커리의 인기는 대단하다. 방송인 이영자가 ‘밥블레스유’에서 홀린 듯이 빵을 담던 곳도 바로 이곳이다. 사진 찍기 좋은 야외 좌석을 포함해 1층부터 3층까지 자리가 넉넉하게 마련돼 있지만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 도통 앉기가 쉽지 않다. 고소하고 바삭한 빨미까레와 풍부한 맛의 더티초코가 이 곳의 대표 메뉴. 진열되자마자 재빠르게 가져가는 사람들 때문에 금세 동이 나곤 한다.




ⓒ바켄 - 데일리안 이지희 ⓒ바켄 - 데일리안 이지희
ⓒ바켄 - 데일리안 이지희 ⓒ바켄 - 데일리안 이지희
바켄


가로수길 끝자락에 위치한 바켄은 우리나라 최초 'Stuffed bread'(속을 재료로 가득 채운 빵) 전문점으로 출발했다. 이곳에서는 커스터드 크림으로 속을 꽉 채운 크로와상이 단연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한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겹겹의 페스추리를 한입 베어 물면 스트레스가 쫙 풀리는 기분이랄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얼그레이 스콘도 시그니처 메뉴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라콜롬브 원두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연립빵공장 - 데일리안 이지희 ⓒ연립빵공장 - 데일리안 이지희
ⓒ연립빵공장 - 데일리안 이지희 ⓒ연립빵공장 - 데일리안 이지희
연립빵공장


연립주택을 개조해 만든 연립빵공장은 간판이 눈에 띄지 않지만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이른 아침부터 열기 때문에 가로수길의 다른 가게에 비해 조금 더 일찍 빵을 먹을 수 있어 좋다. 첫 방문이라면 팡도르, 앙버터, 치즈식빵은 반드시 먹어볼 것. 널찍한 공간에 굉장히 많은 자리가 3층까지 마련돼 있어 여럿이 가기에도 좋지만 주말엔 종종 앉을 수 없는 경우가 생겨 당황할 수도 있다. 또한 핫한 빵집이기에 늦은 저녁에 가면 남은 빵이 별로 없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