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관광개발, 제주신용보증재단에 2억 출연


입력 2020.01.22 14:18 수정 2020.01.22 14:18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프로젝트 본격 가동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를 통해 창업 및 복지사업에도 지원 예정

제주 드림타워 전경. ⓒ롯데관광개발 제주 드림타워 전경.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지역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제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하나은행과 함께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인택)에 각각 2억원씩 총 4억원을 출연키로 했다.


제주신용보증재단은 해당 출연금을 바탕으로 제주 지역 소상공인을 상대로 출연금의 15배인 60억원을 특별 보증할 예정이다.


담보 여력의 부족 등으로 금융서비스를 받기 힘든 제주 지역 소상공인들이 저금리 대출 뿐 아니라 특례 보증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 셈이다.


오인택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제주 지역의 경우 소상공인 사업체가 전체 사업체의 86.7%나 차지하는 상황에서 이번 출연은 대기업과 소상공인간 상생협력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이와 별도로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도 조만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 지원은 물론 건강증진 및 입시컨설팅 등 복지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4월 개장에 맞춰 등기 이전 등 본사 이전 절차를 마무리하고 일등향토기업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많은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