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우리스쿨 단원 모집


입력 2020.01.29 10:52 수정 2020.01.29 10:5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장학, 교육, 문화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스쿨은 다문화 자녀들이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5년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교육, 지역축제, 공연 및 대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 춤, 공연 등의 활동에 좋아하거나 소질이 있는 14~19세 다문화 청소년이며, 다음 달 14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은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된다. 매주 토요일 서울 망원동 소재 브로드댄스스쿨에서 정규 수업이 진행된다.


우리스쿨 단원으로 선발되면 K-POP 및 재즈댄스, 보컬 트레이닝 등 전문 교육과 뮤직비디오 제작, 대회 참여기회 등이 제공되며, 우리은행 등 그룹사 공식행사에도 초청해 공연을 갖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비 및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전액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스쿨 활동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폭 넓은 지원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