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셀트리온그룹, 중국 우한에 마스크 등 긴급 구호물품 전달


입력 2020.01.31 17:55 수정 2020.01.31 17:55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셀트리온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Wuhan)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셀트리온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Wuhan)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셀트리온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Wuhan)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유헌영 셀트리온홀딩스 부회장과 윤정원 셀트리온 부사장은 31일 서울 명동 주한중국대사관을 찾아 싱하이밍(Xing Haiming) 주한중국대사에게 마스크 13만개, 방진복 1만개, 고글 5000개 등 구호물품 150박스를 전달했다. 중국대사관은 이번 구호 물품을 우한 지역에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20일 중국 중부 최대 도시 우한시에서 '바이오의약품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세계 2위 의약품 시장인 중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확대 양상을 보임에 따라 마스크 등 방역물품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우한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긴급 구호물품 지원을 결정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그룹이 중국 우한시와 손 잡고 현지에서 큰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만큼 현재의 비상 상황이 남다르게 다가올 수 밖에 없었다"며 "셀트리온그룹은 앞으로도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과 같이 국제적인 비상 사태 등 긴급구호가 필요한 상황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