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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2020년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장비 부품비 본사 전액 부담


입력 2020.02.03 17:04 수정 2020.02.03 17:04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020년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경영주의 점포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제도를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의 점포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제도를 강화했다. 우선 기존 가맹점과 본사가 배분율대로 분담하던 시설 장비 부품 30여개에 대한 비용을 본사가 100% 지원(기존점 대상)하기로 했다. 또한 폐기 지원 범위를 기존 푸드(도시락, 샌드위치 등)에서 조리면, 샐러드 등 간편식과 차별화 상품인 군고구마까지 확대했다.


조리면, 샐러드 등 간편식은 기존 20%에서 최대 40%까지 확대했고, 군고구마는 판매율이 일정 수준이 넘는 점포를 대상으로 상시 20% 폐기 지원한다. 단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해오던 푸드(도시락, 샌드위치 등) 페기 지원은 최대 50%에서 최대 40%로 소폭 축소됐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8년도 이후로 마련해온 가맹점 상생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대표적으로 세븐일레븐은 우리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1000억 규모의 가맹점 상생 펀드를 조성하고 운영 자금이 필요한 경영주들이 대출시 이자 지원을 해주고 있다.


또한 ‘안정투자형’을 신설해 경영주 배분율을 기존 40%에서 45%로 5%p 상향하여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보장하고 있으며, 장기간 매출 부진 점포에 대해선 해지비용 50%를 감면해주는 출구전략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온 및 냉장상품 폐기지원 금액도 분기별 30만원(연 120만원)으로 확대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부진 점포 회생 프로그램, 우수 메이트 특별 채용, 경영주 자녀 채용 우대 및 방학 캠프, 경영주 전용 복지몰 등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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