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복귀 불발’ 기성용, 흥행 카드 잃은 K리그


입력 2020.02.12 09:39 수정 2020.02.12 09:39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국내 복귀 대신 해외 진출 모색 결정

FC서울은 흥행과 성적 둘 다 놓쳐

전 국가대표 캡틴 기성용의 올 시즌 K리그 복귀가 무산됐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전 국가대표 캡틴 기성용의 올 시즌 K리그 복귀가 무산됐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전 국가대표 캡틴 기성용의 올 시즌 K리그 복귀가 무산됐다. 모처럼 흥행 열기에 불을 지필 수 있었던 K리그는 최고의 카드를 쥘 수 없게 됐다.


기성용의 에이전트사인 ‘C2글로벌’은 11일 “FC서울과 전북 현대 양 구단에 2020년 2월 10일 부로 협상 종료를 고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의로 타진했던 K리그 복귀가 양 구단을 비롯한 K리그 전체에 혼란을 줄 수 있는 사태로 번지고 있다는 상황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뉴캐슬과 계약을 해지하며 자유의 몸이 된 기성용은 중동과 중국 등의 러브콜을 뒤로하고 K리그 복귀를 희망했다.


기성용 측은 친정팀 서울 복귀를 우선으로 두고 협상에 나섰다가 합의점을 찾지 못해 전북 현대와 접촉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과정에서 선수가 10년 전 유럽 무대에 진출하면서 K리그로 복귀시 FC서울이 우선 협상권을 갖는다는 조항이 부각됐고, 위약금 문제가 불거지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온갖 설이 난무하자 결국 선수 측이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 정리에 나서게 됐다. 현재 기성용은 해외 리그 다수의 구단과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팬들 입장에서는 국가대표에서 볼 수 없는 기성용의 활약상을 K리그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잃게 됐다. ⓒ 뉴시스 팬들 입장에서는 국가대표에서 볼 수 없는 기성용의 활약상을 K리그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잃게 됐다. ⓒ 뉴시스

K리그 전체로 봐도 기성용의 복귀 무산은 아쉬움이 크다.


K리그는 지난해 역대급 우승 경쟁과 최다 관중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또 다른 전성기를 열었다.


2020시즌에도 좀 더 나은 도약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 김학범호가 지난달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서 우승을 차지할 때 주축이 됐던 K리거들이 소속팀서 본선 엔트리 경쟁을 예고하며 흥미를 자극하고 있고, 전북과 울산의 우승 경쟁 등 올 시즌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예고돼 있다.


만약 기성용까지 복귀했다면 상승세에 제대로 불을 지필 수 있는 기회였다.


국가대표를 은퇴하긴 했으나 기성용은 아직 올해 만 31세로 향후 2~3년은 전성기 못지않은 기량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년 동안 유럽리그를 누빈 만큼 수준 높은 축구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팬들 입장에서는 국가대표에서 볼 수 없는 기성용의 활약상을 K리그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잃게 됐다.


오히려 기성용을 품지 못한 서울의 행보에 아쉬움의 목소리만 높아져가는 가운데 팬들이 느끼는 허탈감이 흥행에 악재로 작용하지는 않을지 걱정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