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선급 "선대관리부터 도면승인까지 앱으로 한번에"


입력 2020.02.12 14:07 수정 2020.02.12 14:07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 출시

ⓒ한국선급 ⓒ한국선급

한국선급은 선대관리부터 기자재 검사, 도면 승인까지 가능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은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신청·승인, 도면승인까지 서류 없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먼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앱은 기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던 선박 검사신청 현황, 검사 및 심사 관련 정보, 선박 위치 정보 등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앱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전 세계의 한국선급 지부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KR e-Fleet V2 웹사이트엔 선박의 위치와 검사(심사)내역을 연계해 선사의 선박 관리가 더욱 용이하도록 새롭게 기능을 추가했다.


기자재 검사 및 승인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는 웹사이트와 앱이 동시 출시됐다.


KR e-MESIS V2 앱을 통해 어디서든 기자재 검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전자 증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기자재 업체와 자료 제공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준다.


KR EDAS V2 웹사이트는 온라인 도면 업무를 위한 고객용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으로, 고객이 도면 접수부터 회신까지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에 출시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들은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던 선급과 고객간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는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