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실생활 인프라 多 갖췄다! ‘써밋파크’ 이목 집중


입력 2020.02.17 10:11 수정 2020.02.17 10:12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교통, 편의시설 다 갖춘 ‘중심입지 단지’ 청약시장에서 높은 성적 기록

-3호선•신분당선 양재역 5번 출구 앞에 조성되는 ‘써밋파크’ 주목

-강남•서초 초중심 입지…고품격 마감재,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눈길

ⓒ'써밋파크' 광역 투시도 ⓒ'써밋파크' 광역 투시도

서울 시내에서 교통과 생활편의시설 등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한데다 생활 및 여가, 문화 인프라 등을 누릴 수 있어 삶의 질 향상에 영향을 끼친다.


탄탄한 생활여건을 갖춘 단지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우수한 청약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일대에서 분양된 ‘르엘대치’는 1순위 청약에서 31가구 모집에 6,575개의 청약 통장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212.1대 1을 기록했다. 단지는 2호선 삼성역과 3호선 학여울역이 인접해 있으며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이마트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앞선 8월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일대에서 공급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1순위 청약에서 8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8,134명이 접수하며 평균 20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단지는 지하철 4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을 비롯해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등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있으며 이마트 이수점, 홈플러스 남현점, 남성시장 등이 가까워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매매가에서도 상승세를 보인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신길센트럴아이파크’(2019년 2월 입주)의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10월 평균매매가가 9억9,000만원이었지만 이달 10억4,000만원을 기록하며 4개월만에 5,000만원이나 올랐다. 단지는 신길근린공원과 신길바라기공원이 가까이 있어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7호선 신풍역, 이마트 신도림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생활 여건이 편리하다.


이처럼 교통, 편의시설 등 가까이에서 각종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양재역’ 5번 출구 앞에 조성되는 ‘써밋파크’도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1층, 1개 동, 전용면적 19~59㎡, 총 120실로 조성되는 단지는 양재역을 통해 강남역, 교대역, 남부터미널역 등 강남권 주요 지역을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으며, 직장수요가 풍부한 판교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특히 GTX-C노선(양주~수원)이 예정돼 있어 향후 노선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이 갖춰질 예정이다. 여기에 강남대로 및 경부고속도로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및 경기권 도심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과 서초 초중심에 위치한 ‘써밋파크’는 입지만큼 풍부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맞은편에 말죽거리공원이 있으며 매봉산과 양재천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취미와 여가,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초구청, 서초보건소, 서울행정법원을 비롯해 예술의 전당, 악기거리, 양재도서관, 서초도서관(2020년 예정), 방배숲도서관(2021년 예정) 등을 비롯해 롯데백화점(강남점), CGV(강남점), 메가박스(강남점), 각종 병원, 식당 등이 가까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췄다.


‘써밋파크’는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격 마감재, 시스템 및 편리한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출입구 및 1층 로비의 인테리어가 호텔식으로 꾸며지며 발렛파킹, 청소, 세탁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공용공간에는 코인세탁실과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옥상에는 한강을 조망으로 힐링과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야외카페와 루프탑 라운지를 비롯해 옥상 엘리베이터 홀에는 카페테리아가 조성된다. 단지 내부는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되며, 가전·조명·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IoT시스템과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공기정화시스템이 적용된다.


‘써밋파크’의 견본주택은 논현역 3번출구(서초구 강남대로 539)에 마련되며 분양은 3월 예정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