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KT, ‘원격 예배’ 가능한 ‘올레 tv CUG’ 무상 지원


입력 2020.03.08 09:00 수정 2020.03.06 20:2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이달부터 6월까지 종교 단체 등 지원

채널 888번서 ‘우리교회tv’ 이용 가능

KT 모델들이 올레 tv를 통해 종교활동을 할 수 있는 ‘우리교회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KT KT 모델들이 올레 tv를 통해 종교활동을 할 수 있는 ‘우리교회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KT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단체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KT가 올레 tv를 활용해 소통을 지원한다.


KT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잠정 중단한 종교 단체와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지역보건소에 그룹간 소통을 지원하는 ‘올레 tv CUG’ 서비스를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올레 tv 공동사용자그룹(CUG)은 특정 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방송국이다. 종교 단체를 비롯해 지자체·기업·아파트 입주민 모임·동호회 등에서 정보 공유 및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우리교회tv’다. 현재 약 190여개 교회에서 우리교회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200만명의 교인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다.


우리교회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올레 tv 채널 888번을 통해 내가 다니는 교회의 설교·성경 공부·찬양 영상·교회 소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단체는 별도로 부여 받은 채널번호(#+네자리 숫자)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어 해당 단체의 회원은 가정에서 TV 화면으로 신앙생활·단체 활동을 계속 할 수 있다. 천주교와 불교, 지역보건소 등 기타 단체에는 채널 900번(마이클럽)을 통해 우리교회tv와 동일한 서비스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올레 tv CUG는 운영자가 주문형비디오(VOD)·이미지·텍스트 등을 관리자 사이트에 직접 올리면 해당 단체에 부여된 채널을 통해 단체 구성원들이 함께 볼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의 경우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영상을 촬영해 전용 채널번호(#+네자리 숫자)로 전송하면 전국 송출이 가능하다. 회원들은 운영자로부터 안내 받은 채널번호로 이동 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올레 tv CUG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종교 단체나 지역보건소는 전용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에서도 성경·불경·미사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성경 들려줘”, “지니야, 불경 들려줘”와 같이 말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종교 활동을 중단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움직임이 확산하면서 올레 tv CUG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국민 안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KT가 가진 통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