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넷마블,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양대 마켓 출시


입력 2020.03.12 13:41 수정 2020.03.12 13:4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자체 IP ‘A3’의 ‘부활’…‘배틀로얄’ 콘텐츠 장르 융합

사전 다운로드 인기 1위…내달 3일까지 출시 이벤트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은 12일 오전 11시에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다. 사전 다운로드 돌입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정식출시 전 국내 양대 마켓 인기차트를 석권했다.


장중선 넷마블 본부장은 “융합장르 게임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A3: 스틸얼라이브를 출시됐다”며 “그간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재미와 콘텐츠로 장기간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오는 내달 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7일 연속 접속할 시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5성 소울 스타’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전 지역 프리PK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0인 이상 길드의 길드장에게 50만 다이아와 길드 경험치 1000을 지급하는 ‘길드 가입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주간별 전투력 상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재화를 제공하며 ‘배틀로얄’ 참여 수와 레벨에 따라 ‘소울 스타’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성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