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동면 BC카드 사장 "디지털·결제역량 기반 'BC만의 길' 만들 것"


입력 2020.03.25 16:35 수정 2020.03.25 16:41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25일 주주총회 통해 공식 취임…별도 취임식 없이 업무 돌입

사내 메시지서 "고객 체감 가능한 혜택·AI로 디지털 경쟁력 확보"

이동면 BC카드 신임 사장 ⓒBC카드 이동면 BC카드 신임 사장 ⓒBC카드

이동면 BC카드 신임 사장이 25일 공식 취임했다. 이 사장은 이날 직원들에 대한 사내 메시지를 통해 디지털 역량 및 결제 프로세싱 경쟁력 강화를 당부했다.


BC카드는 이날 서울 을지트윈타워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이 신임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업무를 시작한 이 신임 사장은 사내 메시지 등을 통해 ▲본업 경쟁력 강화 ▲신규 사업 적극 발굴 ▲디지털 역량 강화 등 세 가지 중점 경영 방침을 밝혔다.


이 사장은 우선 본업 경쟁력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비용 효율성, 신뢰를 바탕으로 프로세싱 분야에서 1위가 돼야 한다"며 역량강화를 주문했다.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는 고객사(결제 사업자)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민함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신사업 부문에 있어 글로벌 사업 확장과 마케팅 플랫폼 강화를 주문하기도 했다. 앞서 BC카드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결제기술을 수출했고 베트남에서는 ‘현금 없는 사회 인프라’ 조성 및 디지털 결제 플랫폼 지식 이전 등 글로벌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마케팅 플랫폼 강화에서는 고객과 가맹점이 체감 가능한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은 ‘Smart BC’로 가기 위한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면서 "금융, 정부기관, 유통, 상권 등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데이터 기반 맞춤형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 추진,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 AI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사장은 “BC카드는 프로세싱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저력 위에 도전이 더해지면 변화를 주도하는 ‘BC만의 길’(BC Way)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