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똑똑한 AI 스피커 ‘기가지니’ 모델 2종 출시


입력 2020.04.02 09:34 수정 2020.04.02 09:3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한 손에 잡히는 크기 ‘기가지니 미니’

성능 강화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

KT 모델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를 소개하고 있다.ⓒKT KT 모델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를 소개하고 있다.ⓒKT

KT는 2일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고 혔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크기이며 그레이(회색) 색상으로 출시됐다.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음악듣기·대화·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말 가격은 7만9200원(VAT 포함)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KT는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기가지니 미니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일상에서 즐기는 꽃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라워 전문 브랜드인 ‘꾸까(Kukka)’의 꽃다발·화병·웰컴카드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지난해 4월 선보인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이다.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공기청정기·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음성을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로 변경해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을 말로 제어할 수 있다. KT는 만능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고객센터·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6000원(VAT 포함)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인터넷(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할인 프로그램인 ‘반값 초이스’를 활용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많은 고객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롱텀에볼루션(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