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메디톡스,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입력 2020.04.03 10:42 수정 2020.04.03 10:43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메디톡스 ⓒ메디톡스

메디톡스는 레보노르게스트렐(Levonorgestrel 1.5mg) 성분의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Levocontra)’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레보콘트라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30년 이상 안전하게 사용됐음을 인정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이다. 레보콘트라정은 여성의 배란을 지연시키고, 자궁 내 정자 이동을 방해해 착상을 저해함으로써 임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레보콘트라정의 주성분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은 여러 임상 시험 결과로 관계 후 24시간 이내 복용시 97% 이상의 피임효과가 확인됐으며, 72시간 이내 복용해도 피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국내 시장에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 매출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할 정도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주력 분야인 톡신 제제와 필러 사업을 기반으로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 특화된 인프라 및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는 여성 타깃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응급피임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바이오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은 메디톡스가 레보콘트라정 출시로 응급피임약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이는 “합성의약품 시장으로의 본격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