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페퍼저축은행, 인턴사원 고군분투 담은 '나 인턴한다' 영상 공개


입력 2020.04.06 10:05 수정 2020.04.06 10:07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한 달간의 인턴 프로그램 수행한 인턴사원이 기획·제작 참여

'사람' 중심 경영 원칙 기반…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의 일환

호주계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자사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턴사원의 에피소드를 담은 ‘나 인턴한다’ 영상을 자사 온라인 채널에 공개했다. ⓒ페퍼저축은행 호주계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자사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턴사원의 에피소드를 담은 ‘나 인턴한다’ 영상을 자사 온라인 채널에 공개했다. ⓒ페퍼저축은행

호주계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자사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턴사원의 에피소드를 담은 ‘나 인턴한다’ 영상을 자사 온라인 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영상은 지난해 10월 공개돼 조회 수 17만 뷰 이상을 기록한 ‘페퍼의 진심’ 영상의 후속편으로, 페퍼저축은행 인턴사원이 기획 및 제작에 참여했다. 관찰예능 형식으로 인턴사원의 첫 출근부터 입사 오리엔테이션, 업무 회의 및 발표 과정 등 한 달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의미를 더했으며, 금융권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을 직접 기획 제작한 4명의 인턴사원은 지난해 페퍼저축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4기’의 우수 활동자로 선발돼, 한 달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2016년 시작한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에서는 최초로 기획된 페퍼저축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원 멘토링 세션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금융권 직무 경험과 홍보ž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핫페퍼스’의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4학년 학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2~3학년 학생에게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핫페퍼스 참여자 4학년 학생 중 2명은 졸업 후 페퍼저축은행 본사에서 근무 중이다.


한편 이번 공개된 ‘나 인턴한다’ 영상은 유튜브등 다양한 동영상 사이트 내 검색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사람’ 중심의 경영 원칙을 기반으로, 3년 연속 비정규 계약직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바 있다"면서 "호주유학지원금 지원 등 다양한 지역상생 및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힐링뱅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