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 채용에 비대면 방식 도입


입력 2020.04.09 15:09 수정 2020.04.09 15:09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필기시험에 AI 도입…채용설명회도 온라인으로

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의 일상 브이로그 영상 캡쳐 화면ⓒ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의 일상 브이로그 영상 캡쳐 화면ⓒ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는 9일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 일부에 비대면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는 지난 5일 마감했고, 다음 달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시행 예정인 필기시험을 AI 역량검사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AI 역량검사란 인공지능이 온라인으로 지원자와 질의 응답 및 게임 등을 수행해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하는 툴이다.


이를 통해 기존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으로 이루어지던 채용절차는 '서류전형-AI 역량검사-면접 순'으로 변경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 온라인에 익숙한 세대 특징 등을 반영해 필기전형을 변경한 것"이라며 "이후 진행하는 면접전형에도 다양한 개선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현대오일뱅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채용설명회도 온라인 방식으로 대체한 바 있다.


설명회를 진행하는 대신 홈페이지 내 선배들의 이야기 코너를 마련해 지원자들에게 기업문화와 채용 팁, 업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신입사원들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 등을 게시하기도 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