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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패션 스토어 우신사, 상반기 거래액 200% 신장

  • [데일리안] 입력 2020.07.15 10:20
  • 수정 2020.07.15 10:21
  •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우신사ⓒ우신사

여성 전문 패션 스토어 우신사는 올 상반기(1월 1일~6월 30일) 거래액이 지난 해보다 200% 증가하고 입점 브랜드 수는 3500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신사는 하이엔드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 개성 있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2030대 여성들을 위한 패션 스토어다.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2016년 오픈한 여성 편집숍으로 페미닌 스타일을 포함해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찾는 젊은 여성 소비자에게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입점 브랜드는 총 3500개로 지난 연말 이후 반년 만에 800개 이상 증가했다. MCM, 메트로시티, 제이에스티나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는 물론 아카이브앱크, 파인드카푸어, 오이아우어, 커렌트 등 업계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기업들이 입점했다.


동시에 올 상반기(1.1~6.3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상승했다. 같은 기간 판매금액 상위 30개 입점 브랜드의 전체 매출액은 305%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올 상반기 전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파인드카푸어, 엘바테게브, 루이까또즈 등 가방, 잡화 및 액세서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5% 신장했다. 또 네스티팬시클럽, 인스턴트 펑크, 리올그, 룩캐스트를 비롯한 의류 품목 거래량도 200% 증가했다.


우신사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 고속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배경으로 다양한 브랜드 협업과 지원 프로그램을 들었다. 계절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전 개최, 감각적인 비주얼 패션 화보 제공, 금요 명품 래플 운영 등 우신사만의 브랜디드 콘텐츠와 이벤트들이 여성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면서 입점 브랜드들의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채널인 ‘우신사TV’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한 타깃과의 활발한 소통도 발판이 됐다. 특히 ‘우신사TV’는 패션 디자이너, 에디터,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브랜드 소식을 전하고, 패션 트렌드를 활용한 스타일링 팁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여성 패션 중심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앞으로 우신사는 젊은 20~30대 여성들의 감성을 충족하는 서비스와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전문 패션 스토어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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