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D:청출어람in가요] 김호중, ‘소녀’로 증명한 음악적 스펙트럼

[D:청출어람in가요] 김호중, ‘소녀’로 증명한 음악적 스펙트럼

<제자가 스승보다 나은 것을 비유하는 ‘청출어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수들은 선배 가수의 명곡을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하거나, 빛을 보지 못했던 노래를 다시 부르면서 그 가치를 재평가 되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반면 잘못된 편곡 방향이나 가창력으로 오히려 명곡을 훼손했다는 평을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편곡과 가수의 목소리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과 감성을 주는 ‘청출어람 리메이크’곡을 살펴봄으로써 원곡들도 다시금 조명합니다.> 트로트 가수 김호중은 SBS 플러스 ‘아무도 모르게 김호중의 파트너’(이하 ‘파트너’)의 …

[D기획┃예능 속 세계관③] 좁아지는 출연·입문의 길, 자가복제 우려도

[D기획┃예능 속 세계관③] 좁아지는 출연·입문의 길, 자가복제 우려도

예능프로그램 속의 세계관은 제작자가 의도한다고 쉽게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김태호, 나영석 PD의 사례에서도 나타나듯 여러 개의 성공한 케이스가 필요하다.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결될 수 있을 개체들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김태호가 유재석이라는 인물을 캐릭터화하면서 여러 개의 부캐(부 캐릭터)를 만들어내고, 나영석이 여행(혹은 살아보기)을 기초로 한 프로그램을 다수 성공시키면서 그들의 세계관이 구축된 것처럼 말이다.그런 면에서 이들의 뒤를 이을 또 다른 제작자의 콘텐츠에도 관심이 쏠리기 마련이다. 이 세계관이 예능 속에서 탄탄하…

TV 엿보기

'신박한 정리' 홍석천, 역대급 난이도 집 공개…신애라와 신경전

'신박한 정리' 홍석천, 역대급 난이도 집 공개…신애라와 신경전

방송인 홍석천이 새 출발을 위해 '신박한 정리'를 찾아왔다.26일 오후 방송되는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 홍석천은 이태원 요식업 사업을 정리하고 폐업한 가게 물건들로 발 디딜 틈 없는 집을 공개한다.홍석천의 집에는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태국 등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직접 공수해 온 예술품과 패션 아이템이 가득했다. 마치 박물관을 연상케할 정도로 진귀한 물건들이 가득해 눈은 즐겁지만, 정작 편안한 생활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공간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증을 더한다.거실과 주방을 차지한 가구부터 초대형 금고, 현금 계수기,…

‘애로부부’ 홍승범, 아내 권영경 친구와 ‘잘못된 만남’의 속사정

‘애로부부’ 홍승범, 아내 권영경 친구와 ‘잘못된 만남’의 속사정

21년차 부부 홍승범, 권영경이 다시 한 번 ‘애로부부’ 시청자들을 찾는다.26일 방송되는 ‘애로부부’ 13회 ‘속터뷰’에는 배우 커플로 1999년 결혼에 골인한 홍승범, 권영경이 등장한다. 20대 후반에 만나 8개월 열애 뒤 백년가약을 맺은 두 사람은 이제 20살, 18살의 남매를 둔 40대 후반 부부가 됐다. 여전히 절친한 친구 사이처럼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내비친 두 사람은 ‘90년대 감성’이 돋보이는 과거 연애담으로 시선을 강탈했다.남편 홍승범은 “제가 신혼 때 써 준 러브레터예요”라며 손글씨로 쓴 낡은 …

‘스타다큐 마이웨이’ 김청, 데뷔 40년 만에 웨딩드레스 입는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김청, 데뷔 40년 만에 웨딩드레스 입는다

26일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여전히 소망을 품고 삶의 터닝포인트를 꿈꾸는 배우 김청의 이야기가 방송된다.김청이 40년 전 데뷔 무대였던 ‘미스 MBC 선발 대회’ 이후 오랜만에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공개한다. 세월을 잊고 여전히 아름다운 그녀는 데뷔 때가 떠오르는 듯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묘한 떨림에 사로잡힌다”며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웨딩드레스가 돼서 김청의 새로운 삶을 한 번 살아보고 싶다”고 고백한다.한편, 김청은 강원도 평창에서 여배우가 아닌 ‘자연인’으로 힐링하며 지내고 있는 근황도 공개한…

스타 인터뷰

더보기

사건사고

갓세븐 영재, 학교폭력 가해자 의혹…소속사 “사실 확인 중”

갓세븐 영재, 학교폭력 가해자 의혹…소속사 “사실 확인 중”

그룹 갓세븐(GOT7) 멤버 영재가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의혹이 제기됐다.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돌 학폭 가해자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자신을 청각장애 및 지적장애인이라고 소개했다.작성자는 과거 목포기계공업고등학교 재학 시절 2년 간 영재와 같은 반이었다고 주장하면서 “영재가 이유 없이 때리고 물건을 빼앗기도 했다. 돈을 빌렸는데 갚지 않고 빵셔틀도 시켰다. TV에 나오면서 착한 척하고 다니니 지겹다”며 영재를 ‘탈을 쓴 악마’라고 지칭했다.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영재의 학교폭력 …

로건 아내, 악플 시달리다 끝내 유산 "원인 당사자 법적 책임 물을 것"

로건 아내, 악플 시달리다 끝내 유산 "원인 당사자 법적 책임 물을 것"

웹예능 '가짜사나이' 시즌2에 출연한 교관 로건의 아내가 유산했다.글로벌 보안 및 전술 컨설팅 회사 무사트는 20일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에 "로건님 가족을 대신해 비보를 전한다"며 "최근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인해 '가짜사나이' 로건 교관님의 아내분께서 극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중 뱃속의 소중한 생명을 하늘로 보내게 됐다"고 전했다.이어 "'가짜사나이' 콘텐츠 및 로건 교관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분께서는 함께 애도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며 "무사트는 원인을 제공한 모든 당사자를 엄중히 처벌 받도록 할 것이며 …

기획·분석

[D기획┃무늬만 극장 개봉작③] 숨은 걸작 찾기, 영화계 숙제

[D기획┃무늬만 극장 개봉작③] 숨은 걸작 찾기, 영화계 숙제

지금은 영화 홍수 시대다. 대중들은 제목조차 들어보지 못한 작품이 극장에 걸렸다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문제는 영화 개봉 자체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해외 영화계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들조차 국내 개봉 시기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하다는 점이다. 관객들도 지나치게 많이 쏟아지는 영화들 속에서 숨어 있는 진주를 찾기란 쉽지 않다.실제로 해외 주요 영화제에서 수상했던 작품들이지만 극장에 개봉한 지 일주일 만에 막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최근 세계 3대 영화제 수상작 중 상당수는 개봉 시기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

[D기획┃무늬만 극장 개봉작②]왜 '극장 개봉작' 타이틀에 집착하나

[D기획┃무늬만 극장 개봉작②]왜 '극장 개봉작' 타이틀에 집착하나

영화 개봉편수가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개봉 자체에 "왜?"라는 의문부호가 붙는 작품들도 적지 않다. 영화제작사도, 감독이나 배우도 낯설지만, 이렇다 할 홍보조차 없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다.영화 제작 환경이 디지털화되면서 더 많은 작품이 쏟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일부 작품은 애초에 영화로서 가치를 인정받기보다 잿밥에만 관심이 있다. '극장 개봉작'이란 타이틀을 통해 얻는 부가 수익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풍토를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건 성인물들이다.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017…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