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코로나19 퇴치 대국민 손씻기 캠페인 전개

    [데일리안] 입력 2020.04.01 13:35
    수정 2020.04.01 13:36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손씻기의 중요성 인식 증진과 일상화를 위한 ‘솔선수(手)범 캠페인 – 코로나19 퇴치 손 씻기부터’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손씻기의 중요성 인식 증진과 일상화를 위한 ‘솔선수(手)범 캠페인 – 코로나19 퇴치 손 씻기부터’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감염병 전문 의사들이 솔선수범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대국민 손씻기 캠페인에 나선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손씻기의 중요성 인식 증진과 일상화를 위한 ‘솔선수(手)범 캠페인 – 코로나19 퇴치 손 씻기부터’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학회는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손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국민 개개인이 주도하는 생활방역이 절실함을 알리고, 감염병 전문 의료인부터 솔선수범해 손씻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캠페인을 펼친다.


솔선수범 캠페인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손씻기를 실천하고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해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해시태그는 ‘#솔선수범캠페인, #나는00니까’를 기본으로, 손 이모지를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를 더해 캠페인의 의미와 개인의 실천 의지를 전달한다.


현재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이재갑 교수가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솔선수범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학회는 솔선수범 캠페인이 의료계를 넘어 사회 각 분야의 영향력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 참여를 호소할 예정이다.


송영구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회장은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방법으로, 손에 묻은 감염병 원인균과 바이러스를 80%까지 제거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해 코로나19 퇴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