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NH투자증권, KAIST와 UX디자인연구센터 설립

    [데일리안] 입력 2020.04.01 14:17
    수정 2020.04.01 14:17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NH투자증권ⓒ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함께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하고, 향후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최근 모바일 집중 트렌트와 핀테크 업체의 금융투자업 진출로 디지털 채널의 UI/UX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NH투자증권 플랫폼 경쟁력 강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플랫폼 플레이어인 NH투자증권은 2018년 11월부터 KAIST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남택진)와 산학 공동 연구를 실시하여 디지털 UI/UX 연구조사와 차별화된 모바일 앱을 위한 개선을 진행해 왔으며, 그 결과 2019년 앱 경쟁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만족할만한 성과를 보인 바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 진행한 UI/UX산학협력 연구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장기 협력 연구를 진행하며, 직원 UI/UX실무 능력 증대를 위한 단기 교육 협력 및 세미나 진행, 학과 수업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등 상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운영되며, 센터장에는 이상수 교수가, 그리고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KAIST 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주요 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장 상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O.1 자산관리 플랫폼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변화해야 한다”며 “NH투자증권은 국내 HCI/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KAIST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 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