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무협,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 온라인 생중계

    [데일리안] 입력 2020.04.03 15:03
    수정 2020.04.03 15:04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오픈이노베이션협회의 예화경 이사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대기업의 신사업 발굴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오픈이노베이션협회의 예화경 이사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대기업의 신사업 발굴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오픈이노베이션협회와 공동으로 3일 ‘대·중견·중소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무역협회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우리 대·중견·중소기업을 위해 스타트업 온·오프라인 모집부터 피칭, 밋업 행사 개최, 테스트베드, 컨설팅 등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혁신성장동력을 모색하는 기업의 대표이사 및 임원 등 경영진과의 네트워킹 채널인 ‘오픈 이노베이션 리더 그룹’도 운영한다.


강의 세션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협회의 예화경 이사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대기업의 신사업 발굴 트렌드’를 소개했고 이어 호반그룹의 기업사내벤처(CVC)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의 원한경 대표가 호반그룹과 조광페인트의 실제 신사업 발굴 사례를, 선보공업의 CVC인 선보엔젤파트너스 오종훈 대표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과 실패 요인’에 대해 설명했다.


원한경 대표는 “보수적인 건설업계도 스타트업과 함께 혁신성장을 하고자 하는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면서 “호반그룹은 인공지능(AI) 기반 건축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텐일레븐, 안면인식 기술을 보유한 씨브이티 등과 협업해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오픈 이노베이션의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기 무협 혁신성장본부장은 “협회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화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과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은 분기별 1회 개최되며 교육과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로 할 수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