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진에어, 안전한 항공여행 캠페인 실시

    [데일리안] 입력 2020.05.29 08:53
    수정 2020.05.29 08:53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안전한 항공 여행 위한 이용 수칙 소개

마스크 착용·비대면 서비스 이용 등

안전한 항공여행 캠페인.ⓒ진에어안전한 항공여행 캠페인.ⓒ진에어

진에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항공 교통 이용 수칙을 알리는 '안전한 항공 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안내 수칙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참여는 홈페이지 내 안전한 항공 여행 수칙 안내문을 읽고 참여를 의미하는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선 할인권 및 사전좌석지정서비스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무료 음료 교환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진에어가 소개하는 안전 항공 여행을 위한 이용 수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탑승객 마스크 의무 착용 안내 ▲웹·모바일체크인·셀프백드롭·키오스크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 ▲탑승 전 손 소독제 사용 ▲특별 방역 기준에 따른 기내 방역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진에어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감염병 위기대응센터(ICMC)를 구성하고 탑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선 출발 12시간 전 탑승객 대상으로 알림톡 메시지 발송을 비롯해 기내 방송 등 탑승객들의 마스크 착용을 독려한다.


공항 근무자 및 승무원들은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공항 내 카운터에 손 소독제를 비치해 어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내 소독 기준도 월 1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하고 기내 의심 환자가 발생 시 특별 소독을 추가 실시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저한 항공 서비스 기준을 확립하고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며 "또 힘들고 어려운 시기라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다면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