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테크니끄, 미국 가전제품 박람회 'CES 2022'통해 'AR Smart Helmet' 첫 공개


입력 2022.01.19 10:01 수정 2022.01.18 16:45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케피버블클렌저, 케피버블슬라임, 휴대용 손소독제로 구성


ⓒ[이미지 제공: 다테크니끄] ⓒ[이미지 제공: 다테크니끄]

다테크니끄(DATECHNIQ)에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각) 열린 CES 2022에 참가해 AR Smart Helmet과 이륜차 SDS(Smart Dashboard System)를 첫 공개했다고 밝혔다.


1967년 제1회 행사 개최 이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CES는 미국 소비자 기술 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다.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2000년대 이후부터 첨단 IT 제품의 소개장으로도 성장해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테슬라 등 세계 IT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총출동해 그 해의 주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년간 약 20억 원을 투입해 개발에 성공한 AR Smart Helmet을 이번 CES에서 정식 첫 공개한 DATECHNIQ 임형빈 대표는 “지난 10년간 몇 업체가 AR Helmet을 개발하고 이슈가 되었던 사례는 있었지만, 실제 오토바이 라이더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고 대량 생산이 가능한 AR Smart Helmet 개발을 성공한 건 다테크니끄가 처음”이라며 “이번 CES 행사를 통해 글로벌 유통사, 투자사, 오토바이 제조사들로부터 호평과 함께 여러 제안을 받았다. 귀국 후 여러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 타 회사들과 함께 추진 중인 몇몇 프로젝트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고, 이후 매출을 통한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 2022년은 DATECHNIQ의 성장을 기대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