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훈 지키기' 나선 文정부 靑인사들 "정치 탄압 노골화"


입력 2022.12.01 02:00 수정 2022.12.01 05:51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남북관계 발전 위해 헌신한 공직자, 희생양으로 탄압"

"무리한 억측·여론몰이로 시나리오에 사건 꿰맞춰"

10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주최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및 흉악범죄자 추방 사건 관련 기자회견에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발언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10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주최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및 흉악범죄자 추방 사건 관련 기자회견에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발언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인사들은 30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에 "국익과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직자를 정치적 희생양으로 탄압한다"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수석비서관 및 청와대 출신 국회의원 40명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정치적 탄압이 노골화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북한 피살 공무원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사실 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발생 사실을 그대로 국민에 전파했다고 주장했다. 또 진상 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북측에 요구한 것은 물론 특수정보 노출 최소화 입장으로 대응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원칙에 따라 정상적이고 투명하게 이뤄진 조치들을 마치 사전 공모와 은폐 의도를 가지고 이뤄진 조직적 범죄인 것처럼 매도하고 있다"며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민감정보를 삭제했다는 검찰 주장은 억측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욱 전 국방부 장관과 김홍희 전 해경청장의 구속적부심 인용을 통해 검찰의 무리한 인신구속 시도의 부당함이 확인됐다"며 "그럼에도 서 전 실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건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정치적 목적이라는 것을 반증한다"고 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 검찰은 있지도 않은 사실을 만들어 내고 있었던 사실은 왜곡하면서 무리한 억측과 여론몰이로 자신들이 미리 짜놓은 시나리오에 사건을 꿰맞추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일한 참모 일동은 정치탄압의 선봉대를 자처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 검찰을 강력 규탄하며, 부당한 정치 탄압에 맞서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데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