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라임 사태' 김봉현 도피 도운 친누나 여권 무효화 신청


입력 2022.12.01 18:28 수정 2022.12.01 18:29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친누나, 범인도피교사 혐의

검찰, 외교부에 여권무효화 요청

신병 확보위한 조치

검찰이 지난 22일 김봉현(48)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도주 당일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개했다. ⓒ연합뉴 검찰이 지난 22일 김봉현(48)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도주 당일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개했다. ⓒ연합뉴


검찰이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으로 꼽히는 김봉현(48)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도주를 도운 혐의를 받는 친누나(51)의 귀국을 압박하기 위해 외교부에 여권 무효화를 요청했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이준동 부장검사)는 전날 범인도피교사 혐의로 김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신병을 확보하기 위해 이같이 조치했다.


김씨는 미국에서 병원 등에 근무하면서 장기간 거주해 시민권을 취득하려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가 검찰의 요청을 받아들여 김씨의 여권을 무효할 경우 미국 시민권 심사에도 차질이 생기며 귀국을 택하게 될 가능성이 커진다. 검찰은 김씨가 귀국하면 체포영장을 집행, 김 전 회장의 행방을 추적할 수 있는 단서를 확보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김씨는 동생의 도피를 도우려고 연예기획사 관계자 A씨, 자신의 애인 B씨, 김 전 회장의 애인 최모(31)씨 등을 텔레그램이나 카카오톡으로 김 전 회장과 연결해 준 혐의를 받는다.


김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A씨와 B씨는 지난달 20일과 21일 구속됐다.


김 전 회장은 '라임자산운용 사태' 핵심 인물로 지난 11일 결심공판을 앞두고 경기 하남시 팔당대교 부근에서 보석 조건으로 손목에 차고 있던 전자팔찌를 끊고 도망쳤다. 이에 검찰은 김 전 회장 주변 인물의 주거지 등을 압수 수색하며 그를 추적하고 있다.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