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규제 풀리는 3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분양


입력 2023.02.23 09:00 수정 2023.02.23 09:00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두산건설, 부산 남구 우암동에 3,048가구 랜드마크 대단지 공급

전매제한, 중도금 대출제한, 무순위 청약 등 다양한 규제 완화 혜택 누려

2월 24일(금) 2시, 부산벡스코 무료 설명회 개최

최근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대책 발표로 부동산 시장 하락세가 멈춘 가운데 규제 완화가 본격적인 시행되는 3월이후 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 초 정부는 강남 3구와 용산을 제외한 전 지역을 규제지역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에서 해제했다. 더불어 전매 제한, 실거주의무, 중도금 대출제한, 특별공급 제한, 무순위 청약 제한 등 대부분의 규제 완화책도 1분기 중 시행 예정이다.


여기에 침체된 부동산을 살리기 위한 담보대출 규제 완화의 시행도 3월 2일로 앞당겨 시행된다. 이로써 서민· 실수요자의 규제지역 내 주택 담보대출 한도가 폐지되고, 다주택자와 임대· 매매사업자의 주택담보 대출도 허용된다.


두산건설은 다양한 규제 완화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3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29개동, 전용면적 59~84m², 총 3,048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33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m² 342세대, △75m² 977세대, △84m² 714세대이다. 전체 분양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투시도 / ※본 일러스트(그림)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므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산 남구는 다수의 정비사업이 진행되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남구는 현재 27개의 정비사업 약3만5000여 세대가 진행중이며, 특히 우룡산공원을 둘러싼 우암·대연 재개발 지구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포함한 사업이 완료되면 약1만2000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


또한 단지 앞 우암부두에서는 해양산업클러스터 조성 사업 중이다. 해양신산업 육성을 위한 국책 프로젝트인 해양산업클러스터는 2016년 전국 최초로 우암부두가 선정됐다. 마리나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수소연료선박 R&D플랫폼 구축사업까지 2024년 완공 예정으로 완성되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교통, 생활편의시설, 학군 등 생활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으며 탁월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바다에서 불과 500여 미터 거리에 위치한 단지는 높은 지대를 최대한 활용해 시원한 바다 조망권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야경 명소로 유명한 우암동 도시숲과 천제산의 우룡산공원에서 쾌적한 여가를 보낼 수 있다.


단지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도시고속도로(번영로) 문현램프, 동서고가로(감만램프, 문현램프), 부산항대교, 충장로, 수정터널~백양터널, 황령터널, 광안대교 등을 통한 이동에 수월하며,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부산역과 서면, 경성대학가를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문현동 BIFC 국제금융센터와 부산은행 등 금융업무지구와 접근성이 우수해 직주근접의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병원, 대형마트,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우암파출소· 우암 터미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앞에 우암동 복합청사가 올해 개관 예정이다. 또한 홈플러스,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쇼핑몰과 좋은문화병원, 일신기독병원 등 종합병원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한편 두산건설은 부산지역 시장 전망 무료 세미나를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연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두산위브더제니스오션시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