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교장 재량 늘려 자율적 교육활동 운영 지원"


입력 2023.10.17 14:36 수정 2023.10.17 14:36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2023 2학기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 개최

"학교는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경감 노력할 것"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023학년도 2학기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교 구성원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원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17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2023학년도 2학기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서 이같이 밝히며 "교장 선생님은 학교 현장에서 책임감을 갖고 선생님과 교육 당국을 연결해 주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는 분"이라며 "학교장 재량을 늘려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임 교육감과 지구장학협의회 교장 대표 200명,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이 참석했다. 주요 목적은 △2023년 하반기 경기교육 정책 이해 및 공유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방안 모색 △학교의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장의 리더십 등이다.


순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특강 △2023년 하반기 경기교육 정책 이해 △소통과 리더십 초청 강연 △현장과의 소통 순으로 진행했다.


특강에 나선 임 교육감은 최근 교육 이슈와 함께 경기 미래교육 추진 방향을 안내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경기교육 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이어 경기교육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자 도교육청 황윤규 교육정책국장과 홍정표 융합교육국장이 도교육청의 부서별 추진 사항을 안내했다.


초청 강연에서는 ‘관계의 내공’ 저자인 유세미 작가가 ‘당신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끝으로 분임 토의와 발표를 통해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임 교육감은 “학교는 학생들의 기본과 기초 교육에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교육청이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힘쓰고, 민원 등 학교에서 해결이 어려운 경우 교육지원청과 교육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