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서 자체 클라우드·AI 기술 소개


입력 2023.10.18 09:53 수정 2023.10.18 09:56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하이퍼클로바X’ 기반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 강조

네이버클라우드 로고.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빅데이터 &AI(인공지능)월드'의 '한국-싱가포르 디지털 이노베이션 세미나'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소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싱가포르 디지털 이노베이션 세미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양재 AI 허브가 주관해 싱가포르 현지 기업의 한국 투자 유치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싱가포르 현지 정부 주요 기관 및 정보통신기술(ICT) 관계자, 국내 기업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진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선정돼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확장 및 싱가포르에서의 AI 발전계획'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담당한 네이버클라우드 동남아시아 사업개발 안홍석 이사는 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 리전에서 한국과 동일한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최근 IT업계의 최대 화두인 네이버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정부와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AI 기반의 싱가포르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리전의 기능을 확충하고 최근 싱가포르 사무실도 개소하는 등 동남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남아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글로벌 기업인 인텔, 노키아, Cloud4C와의 양해각서(MOU)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 클라우드 보안인증(MTCS), APEC CBPR(국경 간 프라이버스 규칙) 인증을 취득하는 등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안홍석 이사는 “네이버클라우드의 모든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동남아 시장의 AI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