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쿠캣은 초간편식 PB(Private Brand) 브랜드 ‘원팩쿠캣’의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원팩쿠캣 고기고기 맑은곰탕’, ‘원팩쿠캣 뼈없는 갈비탕’, ‘원팩쿠캣 양념돼지갈비’, ‘원팩쿠캣 뼈없는 감자탕’, ‘원팩쿠캣 한우양념불고기’, ‘원팩쿠캣 국물튤립닭발’ 등으로 구성됐다.
원팩쿠캣은 '렌지쿠캣'에 이어 쿠캣이 다시 한번 선보인 초간편식 브랜드다. 지난 7월말 출시된 이래 재구매율, 후기건수 등에서 1위를 기록하며 판매량 26만 개, 판매액 10억 원을 돌파한 베스트셀러 ‘원팩쿠캣 뚝배기불고기’가 대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함이다. 손질과 양념 등을 마친 모든 재료가 한 팩에 담겨 있는 RTC(Ready to cook) 형태의 제품으로, 정해진 조리 과정을 거쳐야 하는 밀키트와 달리 포장을 뜯고 냄비 등에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푸짐하고 근사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가성비 역시 뛰어나다. 고물가 시대 맞춤형 제품으로 기획된 만큼 모든 제품이 1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면서도, 한 팩으로 1~2인 가구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양 또한 넉넉하다.
원팩쿠캣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1종이 출시됐으며, 가격 등 상세 정보 확인 및 제품 구매는 쿠캣 공식 온라인몰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 이달 중에는 원팩쿠캣 통삼겹오븐구이 3종, 원팩쿠캣 샤브샤브죽밥, 원팩쿠캣 김치해장술밥 등을 포함한 제품 5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쿠캣 마케팅 담당자는 “1인 가구는 물론 일반 가구에서도 초간편식 선호도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지난해 말부터 '초보자도, 초스피드로, 초간편하게’를 모토로 초간편식 제품군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밥, 면, 반찬, 안주, 분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더 간편하고 더 맛있는 초간편식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평가 받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푸드 트렌드를 이끌고 사람들에게 이를 경험하게 한다’는 미션 아래 세상에 없는 독특한 음식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시피 영상으로 먹거리를 통한 즐거움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이 쿠캣의 성장 원동력으로 꼽힌다.
다채로운 F&B사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고의 푸드 컴퍼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한편, SNS, 유튜브 등에서 ‘COOKAT’, ‘오늘 뭐먹지’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며 전세계 3,300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