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올라케어, 루틴 서비스 확대 개편…“생활 습관 관리 돕는다”


입력 2023.12.06 14:01 수정 2023.12.06 14:01        김성아 기자 (bada62sa@dailian.co.kr)

식생활부터 수면·도전까지 6개 영역 도입

ⓒ올라케어

라이프케어 플랫폼 올라케어가 이 달부터 올라케어 앱 루틴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올라케어는 유저가 앱을 통해 꾸준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진료 및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루틴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루틴 서비스란 유저가 건강 관련 루틴을 목표 기간만큼 수행할 시, 올라케어 앱 내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 건강 관리에 동기를 부여하여 꾸준히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올라케어만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다.


지난 3월 ‘건강관리 갓생 프로젝트’ 이벤트로 시작된 루틴 서비스는 7월 정식 서비스로 도입된 이후 참여건수 418% 증가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유저 참여를 이끌어냈다. 주요 참여 연령층은 2040세대로 전체 연령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이번 루틴 서비스 개편은 건강 수명 연장이라는 올라케어의 목표에 기반해 ‘생활 습관 관리(Lifestyle medicine)’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가장 큰 변화는 6가지 카테고리 영역에 따른 신규 루틴 서비스의 도입으로, 올라케어는 ‘생활 습관 관리’를 ▲식생활 ▲운동 ▲수면 ▲스트레스 ▲정서 ▲도전 등 일상을 이루는 6가지 카테고리 영역으로 분류하고, 각 영역에 부합하는 다양한 루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올라케어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와 함께 지난 7월 3개 루틴으로 시작된 서비스를 12월 중 최소 14개의 루틴으로 확대해 운영 예정이다. 현재는 ▲걷기 ▲계단 오르기 ▲견과류 먹기 ▲영양제 먹기 등의 루틴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김성현 올라케어 대표는 “단순히 영양제를 챙겨 먹고 운동을 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건강 관리에 중요한 6가지 영역에 대해 자기 주도적으로 꾸준히 실천해 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올라케어는 바쁜 일상에서 개인의 건강 생활 습관 형성과 함께 필요한 경우, 의료진을 통한 편리한 비대면 진료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슈퍼앱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성아 기자 (bada62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