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車나왔다] 달리는 항공기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 국민세단 ‘2025 쏘나타 디 엣지’


입력 2024.10.27 07:00 수정 2024.10.27 13:03        정진주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편은지 기자

‘아메리카 럭셔리카의 정수’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

韓 대표 중형 세단 지위 공고히…‘2025 쏘나타 디 엣지’

ⓒAI이미지

이번주는 극강의 럭셔리를 보여주는 수입차와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적인 국산차가 맞붙었다.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년 만에 내놓은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로,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디 엣지’의 연식 변경 모델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메리카 럭셔리카의 정수’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브랜드 베스트셀링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에비에이터를 4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로 선보였다. 링컨의 핵심 브랜드 콘셉트인 ‘고요한 비행’을 잘 보여주는 시그니처 모델로 이번 신차는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디지털 사양들을 적용해 프리미엄 SUV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는 링컨 특유의 우아한 외관에 새로운 전면 디자인이 적용되어 더욱 존재감이 부각되었다. 링컨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메시 형태의 프론트 그릴, 그릴 중앙의 링컨 스타 로고를 중심으로 LED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의 이어진 구성은 조용하지만 강하게, 그리고 우아함과 어우러진 세련미를 보여준다.


또한, 차량 접근 시 중앙에서 바깥으로 순차 점등되는 링컨 엠브레이스 웰컴 라이트 시스템과 피아노 키 시프터, 파노라마 비스타 루프는 사람과 차가 공존하는 공간에 링컨 특유의 따듯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는 프리미엄 SUV답게 우아하면서도 강력한 파워트레인 성능과 첨단 사양으로 최적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트윈 터보차저 3.0L V6 엔진은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어 최고 출력 406마력, 57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올 뉴 링컨 디지털 익스피리언스와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사양으로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12.4인치 스크린이 적용된 디지털 클러스터는 주행 중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의 가독성을 높이고, 센터 스택에 장착되어 있는 LCD 터치 스크린은 13.2인치로 확장되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증가시켰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해 기존에 즐겨 사용하던 앱과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는 리저브, 블랙레이블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리저브 9120만원, 블렉레이블 1억6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 적용)으로 제공된다.


韓 대표 중형 세단 지위 공고히…‘2025 쏘나타 디 엣지’
2025 쏘나타 디 엣지.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현장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출시했다. 국내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 디 엣지’의 연식 변경 모델로, 상품성은 보강하고 가격은 더욱 합리적으로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쏘나타의 연식 변경을 통해 기존 클러스터 좌측에 위치했던 실내 지문인증 기능을 동승석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센터콘솔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다.


이어 매뉴얼 에어컨에도 애프터 블로우 기능을 적용하고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고단계에서 저단계로 작동하도록 로직을 변경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상품성을 보강했다.


2025 쏘나타 디 엣지 내부. ⓒ현대자동차

쏘나타 가솔린 모델 기준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판매가격을 20만원 인하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 책정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판매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프리미엄 2831만원 ▲익스클루시브 3201만원 ▲인스퍼레이션 3536만원이다. 1.6 터보는 ▲프리미엄 2898만원 ▲익스클루시브 3268만원 ▲인스퍼레이션 3603만원이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세제 혜택 반영 기준으로 ▲프리미엄 3240만원 ▲익스클루시브 3595만원 ▲인스퍼레이션 3931만원이다.

'車나왔다'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