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등급은 전년 대비 한 단계 오른 ‘A+(매우우수)’
LG유플러스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종합 A(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ety),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의 리스크와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LG유플러스는 종합 우수 등급을 받아 그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사회부문 ‘A+’는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했으며, 이번 평가로 LG유플러스가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 강화, 정보보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연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핵심 주제로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를 선정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소개하기도 했다.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도 조명받았다. LG유플러스는 재생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사용하기 위해 대전 R&D센터에 1000㎾(킬로와트)급 자가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37만1816㎾h(킬로와트아워)의 전력을 생산함으로써 630t의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고 있다.
이와 함께 ESG 관련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 관련 IFRS S1·S2보고서’를 발간했다. 또한 이 보고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기후 변화 대응활동이 소개됐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환경(Environment) 부문과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도 A 등급을 유지하며, ESG 전반에 걸쳐 통합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는 "이번 ESG 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획득한 것은 우리가 일관되게 추진해 온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의 결과”라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