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형 단지가 불황 속에서도 청약 시장에서 흥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는다. 산업단지의 구매력 높은 종사자와 몰리는 수요에 따라 생활 기반시설이 풍부하게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3월 청약을 진행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는 1순위 청약에서 올해 최다인 11만 6,000여명의 1순위 청약자를 모집하며 627대 1 경쟁률로 흥행대박을 터트렸다. 단지의 청약 흥행 요인 중에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를 인근에 두어 직주근접 여건이 우수하다는 점이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직주근접 단지들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워라밸이 중요시되는 사회 문화 속에서 출퇴근 시간 비중을 줄이고 퇴근 후 저녁 있는 삶에 대한 바람이 투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의 공급이 12월 중 예정되어 주목을 받는다. 단지는 자차 약 20분대 거리 내에 생곡일반산업단지, 미음지구일반산업단지, 화전지구일반산업단지, 신호일반산업단지, 신평장림일반산업단지, 녹산지구국가산업단지, 항만공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등 접근이 가능해 직주근접 여건이 우수하다. 추후 토지 이용 계획에 따라 산업시설, 물류시설 등이 에코델타시티 내 조성될 경우 단지의 직주근접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추가 교통망으로는 강서선(추진중), 가덕도 신공항 조기개항(추진중), 부전~마산복선전철(공사중) 등 다양한 교통호재도 갖춰 단지 인근 대형 산업단지뿐 아니라 부산 도심,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교통의 요지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부산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는 대방산업개발이 시공하며,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 공동31BL 일원에 지하 2층~최고 10층, 11개동 총 47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119㎡ 전세대 중대형 평면으로 지어져 대형평수의 수요가 많은 에코델타시티에서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맥도강과 평강천 사이에 위치하여 일부 세대에서는 강 조망이 가능하며, 남향 위주 배치로 세대 내 우수한 채광까지 확보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강서선(추진) 역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25년 착공예정)이 단지 300M 내에 위치하여있어 편리한 주거여건을 갖출 예정이며, 에코델타시티 최대 주차대수, 세대당 약 2.1대를 확보하며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누릴 수 있다.
‘부산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의 오픈 일정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