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시민들이 깃발을 흔들고 있다.
"尹대통령 체포·구속 가능하지만…탄핵 전에는 신병 확보 어려울 듯" [법조계에 물어보니 586]
경찰, 경호처와 대치 끝에 압수수색 진입 불발…압색과 달리 체포·구속영장 막을 근거는 없어법조계 "긴급체포, 법원 허가 없는 만큼 긴급성·필요성 문제 야기…현실적으로 경호 뚫기도 어려워""탄핵 전 직무정지 안 된 현직 대통령의 신병 확보 쉽지 않아…적법성 시비에 휘말릴 수도""결국 체포영장에 의한 체포와 사전 구속영장 검토…정당하지 않은 출석 거부 요건 소명돼야"
최민식, 탄핵 정국에 "응원봉 흔드는 젊은층…기성세대로서 미안해"
배우 최민식이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선 시민들에 대해 "기성세대로서 미안하다"고 말했다.최민식은 13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 제25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시상식에 참석해 "다들 내일 행복한 주말이 되길 바라 마지않는다. 저는 한편으로 이런 말씀 드리고 싶다. 이 엄청나게 땅바닥에 패대기 쳐진, 이런 좌절과 고통 속에서도 그 많은 젊은 친구들이 휘두르는 응원봉, 탄핵봉이라고 하더라고요. 기성세대 한 사람으로서 그 응원봉을 보면서 너무 미안했다"라고 말했다.최민식은 이날 영화 '파묘'로 남자연기상을 수상해 무대에 올…
한동훈, 윤 대통령 탄핵 표결 앞두고 "대한민국과 국민만 생각해야"
기존 탄핵 찬성 입장 다시 한번 강조1인 시위 김상욱에 목도리 둘러줘
"모든 빵 박찬욱 감독이 구매"…'尹 탄핵 집회' 선결제 응원 이어져
박찬욱 감독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에 참석하는 시민들을 응원한다.14일 서울 영등포구 한 빵집의 SNS 계정에는 "오늘 구운 모든 빵을 박찬욱 감독님이 전부 구매하셨다. 여의도 집회 오신 시민들에게 나눠주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글이 게재됐다.해당 빵집은 영화 '오케이 마담' '날, 보러와요' 등을 연출한 이철하 감독의 가게로 알려졌다.앞서 80개 단체의 6388명의 영화인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긴급 성명을 낸 가운데, 박 감독 또한 이에 동참했었다.또 박 감독은 지난 8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
권성동 "尹 탄핵안 표결 참여하자"…비공개 의총서 제안
사견 전제로 언급…"당론 변경 여부는 토론해달라"
한동훈, 尹 탄핵 가결에 "무겁게 받아들여…당대표 직무 수행할 것"
[속보] 한덕수 권한대행 "불행한 상황에 책임 통감…국민께 머리숙여 사죄"
[속보] 김재원 사퇴…與 선출직 최고위원 전원 퇴진, 지도부 붕괴
마음 급한 이재명 "파면 처분, 빠른 시간 내에 이뤄져야"
[헌재의 시간] 헌법재판소, 16일 오전 10시 첫 재판관 회의 소집
'탄핵 가결' 윤 대통령 "잠시 멈춰서지만…결코 포기 않겠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만두 맛집 평만옥, 함무옥의 가족 이야기
정기수 칼럼
윤석열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윤석열이 내란죄라면 이재명은?
오타니와는 다른 소토의 마케팅 파워, 1조 몸값 합당? [기자수첩-스포츠]
응원봉 휘두르며 축제처럼 즐기는 MZ세대 집회 [기자수첩-사회]
탄핵 정국에 길 잃은 유통·여행업계의 공포 [기자수첩-유통]